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블로그

저도 해냈습니다 여러분!! 웹디자인기능사 3회 실기 합격후기!!♡(+공부팁) 본문

웹디자인기능사

저도 해냈습니다 여러분!! 웹디자인기능사 3회 실기 합격후기!!♡(+공부팁)

오구리 2020. 9. 26. 23:47

약 한달동안 준비했던

웹디자인기능사 3회 실기 드디어 합격했습니다♡

 

저의 블로그에서

웹디자인기능사 카테고리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노답이었어요..

 

솔직히 지금도 코린이 지만ㅜㅜ

웹디자인기능사 실기합격해서 너무좋습니다ㅎㅎ

 

저처럼 정말 멘땅에 해딩하시는분들을위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바라는 마음입니다^^

 

처음에는...

마음만 급해서

넉넉히 한달전부터

시도만 하고 무너지길 반복했어요...

 

레이아웃도 못짜고...

아예 시작을 못하겠어서

모범답안만 따라치다가

 

웹스토리보이님 강의를듣고

1.레이아웃 짜는법을 따라했어요

 

이때는 정말

레이아웃도 며칠걸려서 하나 완성하고 그랬습니다;;

 

그러다가 그냥 무작정 했어요.....

 

그냥 몇일이 걸리던

혼자서 해보고 안되면 보고 다시해보고

그렇게 

 

헤더부분,배너부분,푸터부분을 완성하면서

살짝 감이 오더라구요...

 

그냥 영역 하나완성하는데

이틀정도 걸렸다고 보시면됩니다 ㅜㅜ

저녁에만 2-3시간정도 한것 같은데요

그러다가

 

슬슬 전체적으로 한번씩 만들어봤어요

일단 제이쿼리는 아예 손을못대겠어서

2.레이아웃짜고 사진넣는것만 해봤습니다

 

그렇게 5개정도 완성을 했습니다!

레이아웃완성후 + 제이쿼리 복붙

 

시험 4일정도까지 제이쿼리제외

레이아웃을짜고

 

제이쿼리를 3일정도 그냥 무작정 무식하게 외웠습니다...

제이쿼리가 정말 안와닿아서

모범답안,웹스토리보이님강의,웹디자인기능사 오픈채팅방자료 등등

 

찾아서 저한테 잘맞는 코드만 정리해서

쓰면서 외웠습니다ㅜㅜ

일단 쓰면서 이해하고 외워야지

머리속에 들어오더라구요..

 

일단 쓰면서 원리를 이해하고

적게는 10번 많게는 20번

코딩으로 쳐봤습니다..

 

제이쿼리가 너무무섭고 어려웠기때문에

진짜 하루에 짧은코드 2개밖에 안외워지더라구요;

 

시험전날까지도

gnb + 텝메뉴 css와 제이쿼리가 어려워서

최대한유형을 연습하고 잠에 들었던것같네요ㅜ

 

gnb부분 3가지 유형 모두다 외우시구요

배너부분 슬라이드 페이드,좌우슬라이드,위아래슬라이드

텝메뉴(나올지는 복불복)

팝업제이쿼리는 다른것들보다 상대적으로 쉬워서 금방 익히실수있을거에요!

 

정말 애먹었던 텝메뉴안나와서 다해이었습니다ㅎㅎ

그리고 주변 합격자들보면

슬라이드나 gnb를 다르게 구현했어도

합격한분들도 많더라구요!

예를들어서 좌우슬라이드인데 페이드로 하거나그런거요~

일단 구현을 다하시면 합격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ㅎㅎ

 

점수는 제가 어디서 감점되었는지 안나와서

아쉽지만 그래도 준비하는동안 어려웠지만

정말 뿌듯하네요ㅎㅎ

 

 

 

/

그리고 시험장에서

정말 긴장하기때문에

아는것도 실수할수있어서

딱하면 바로나올수있을 정도로

css+제이쿼리를 익히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저는 브라켓으로 사용했구요

에밋이 안깔려있을수가 있다고해서

!+텝하면 나오는 기본코딩도 다외웠습니다ㅜ

진짜 시험이 코앞이니까 외워지는

신기한 힘이 있는것같아요ㅋㅋ

 

웹디자인 기능사 준비하시는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